간편하게 분위기 낼 수 있는 대구스테이크

반응형


데리야끼소스를 입에 달고 살던 언니님이랑 같이 장보러 갔다가
사왔던 데리야끼 소스. 이 소스로 뭔가 특별한 요리를 해보고 싶어서 시작한 주말요리!




대구스테이크

재료 : 대구, 데리야끼소스, 각종 야채, 우유, 타임





대구는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타임과 함께 우유에 담궈둔다.




갖가지 취향에 맞게 야채를 준비해서 채썰어둔다.




우유를 충분히 떨은 후 프라이팬에 앞뒤가 노릇하게 굽는다.
대구에 생각보다 지방이 많아서 기름이 사방으로 튀었다 ㅠ ㅠ




언니랑 사왔던 데리야끼소스 두둥~




노릇하게 익힌 대구에 데리야끼소스를 넣고
약한 불에서 은은하게 조린인다.





대구를 소스에 졸이는 동안 센불의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야채를 후다닥 볶아준다.
불이 훅~ 훅~~ ㅋㅋ




볶으면서 발사믹소스도 넣어봤다.





짜잔~ 완성~~!! 이렇게 쉬울 수가! ㅋㅋ
요리라기엔 너무나 간단하지만, 분위기는 있어보인다는거~




대구에 지방이 있어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다.
소스도 잘 베어들어가서 맛있었다~




볶은 야채랑 곁들여서 저녁에 와인 한잔~!
언니도 일식집에서 먹는 메로구이 같다면서 맛있게 먹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