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쌉쌀 뽕잎가루와 건크랜베리로 건강쿠키 만들기 !_쿠키 포장하는 방법

반응형

 

 

 

 

Happy White Day - !!

 

 

Q : 근데, 화이트 데이가 뭐죠? 먹는건가요?

A : 네~ 그냥 달콤한 간식 먹고 넘기는 날 맞습니다 맞고요 - ㅎㅎ

 

얼마전에 알게 된 건데 화이트데이는 우리나라랑 일본에만 있는

상업적으로 발생한 '데이' 라고 하네요 - !

 

 

외쿡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남녀가 함께 초콜릿을 주고 받는 날로 보낸다로 해요.

 

'데이' 이야기 하니까 우울해지네요.

저 잠시 나갔다 올게요.. 또르르..

 

각설하고 ~~ 우린 그래도 한쿡인이니 분위기에 맞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쿠키 만들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때 되면 손가락이 간질간질해져 온다는

윤댕의 쿠키 팩토리 스토리~!!

 


뽕잎가루와 건크랜베리로 건강쿠키 만들기

 

오늘은 쌉쌀한 유기농 뽕잎 쿠키크랜베리 쿠키를 만들어 볼거에요.

 

 


두 쿠키 모두 같은 반죽으로 시작을 해요.

아래의 기본 반죽에 기호에 맞는 부재료를 넣으면

그 부재료명이 붙은 쿠키를 완성할 수 있어요.

마지막에는 쿠키 포장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오랜만에 베이킹 도구도 꺼내 봤네요.

자 ~ 재료부터 나갑니다.

 

 

 

 

위 재료는 1타임 분이구요,

저는 손이 커서.. 버터 양에 맞게 4.5타임을 만들었네요.

금괴같이 생긴 버터양이 450g이더라구요.


건크랜베리랑 유기농 뽕잎가루는 옵션이에요!

집에있는 재료 활용하면 좋아요.

저는 마침 집에 건강한 재료들이 있어서

재료 걱정 없이 건강쿠키 만들기 시작했어요.

 

 

 

 

건강쿠키 기본 반죽 만들기

 

 

 

버터는 실온에 방치해서 부드러운 상태가 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Bowl에 담아 거품기로 풀어 크리미화 해주세요.

 

 

 

 

 

버터가 부드럽게 크리미화 되면

설탕을 2-3회에 나누어 거품기로 섞어 혼연일체가 되도록 해주세요.

 

한번에 때려부으면 앙 ~~ 대여 ~~

귀찮더라도 꼭 2-3회에 나누어서 섞어주셔요.

 

 

 

 

 

설탕을 2-3회에 나누어서 넣어 섞으면

이렇게 멍울 없이 분리 없이 부드럽게 잘 섞인답니다 :)

 

 

 

 

 

그리고 계란 역시 2-3회에 나누어서 섞어주세요.

계란도 한번에 때려붓고 섞으시면

정말로 앙 ~~~~~ 대 ~~~ 여~~!!

 

계란은 특히나 더 조심히 하셔야 해요.

한번에 넣으시면 계란이 사정잆이 덩어리지면서 분리되거든요.

 

 

 

 

 

설탕도, 계란도 나누어서 쓱쓱 섞으니

뽀얗고 예쁜 반죽의 모습을 조금씩 갖춰가고 있어요~

 

 

 

 

 

다음부터는 하드코스가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거품기로 저으며 느껴지던 팔 통증은 장난이었어요.

진짜 통증은 이제 시작합니다.

 

베이킹을 하면 팔뚝이 굵어진다고 하죠 흣흣... 팔이 아파와요.

(벌써 피곤해져와요.. 정신이 혼미해지면서 주변이 점점 지저분해지기 시작해요..

퇴근 후 뭔가 한다는건 정말 고된거 같아요..ㅎㅎ 하지만 끝까지 정.신.집.중!!)

 

밀가루와 소금은 체에 쳐서 4-5번에 나누어 칼로 자르듯이 섞어줍니다.

 

 

 

 

 

밀가루를 넣는 시점부터는 고생하신 거품기님은 쉬게 해주시고

스페츌러님을 투입시킵니다.

 

바삭한 쿠키를 위해 박력분을 사용했지만

이곳에서 부터가 관건이에요 스페쥴러로 반죽을 자르듯이 섞지 않고

힘을 이용해 수제비 반죽마냥 반죽하면..

박력분임에도 불구하고 글루텐이 형성되어

쿠키가 아닌 빵을 맛보시게 될거에요...

 

바삭한 쿠키의 식감을 생각하며 열심히 열심히

칼로 자르듯이 섞어주세요.

팔이 아파도 꾹꾹 참아주세요..

 

여기까지가 기본반죽 만들이였어요.

 

 

이제 이곳에서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유기농 뽕잎쿠키가 될 것인가 VS 크랜베리 쿠키가 될 것 인가.

 

 

 

 

 

1. 유기농 뽕잎쿠키 만들기

 

 

 

기본반죽에 유기농 뽕잎가루를 넣고

계속해서 반죽을 자르듯이 섞어줍니다.

  

 

 

 

 

팔에 마비가 올 만큼 반죽을 섞으면

이런 광명이 찾아와요.

반죽은 '랩'통의 모양처럼 이렇게 길게 굴려주세요.

(힙합 '랩'이 아니고.. 음식 보관할 때 사용하는 '랩' 입니다..^^)

뽕잎가루를 충분히 넣어서 색이 예쁘게 나왔어요.

  

 

 

 

 

그리고 둥근 반죽은 설탕에 살살 굴려서

반죽 겉에 설탕이 골고루 뭍게 해주세요.

 

 

 

 

 

설탕에 굴린 반죽은 '랩'에 싸서

30분간 냉동실에 넣어 굳혀주세요.

 

굳히지 않고 썰게되면 모양이 완전 망가져요.

 

 

 

 

 

 

 

30분 동안 FROZEN 관람을 하고 나오신 반죽은

약 1.3Cm 두께로 잘라서 오븐에 들어갈 준비를 마칩니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약 20분간 구워주면 끝.

 

 

 

 

 

 

 

 

 

저는 대용량을 굽다보니 반죽 간 간격을 너무 좁게 놓아서

아이들이 서로 붙어서 모양잡기에 실패했어요 ㅠㅠ

 

여러분은 꼭 여유있는 간격에 반죽을 둬서

동그랗고 예쁜 완제품을 만드시길 바래요 흑흑 T^T


그래도 건강쿠키로 만든거니까

예쁜선물로 만든 쿠키킄 아니니까

라며 자기합리화를 해봅니다.

 

 

 

2. 크랜베리 쿠키 만들기

 

 

 

오늘 아끼고 아끼던 저의 건크랜베리를 꺼냈어요.

하얀 반죽에 새빨간 크랜베리를 넣으면 너무 예쁠거 같아서요 ㅎ

물론 이렇게 원형대로 넣진 않았구요,

칼로 잘게 다져서 준비했어요.

 

 

 

 

 

위에 준비해둔 기본반죽에 다진 크랜베리를 넣고

계속해서 팔이 떨어져 나가지 않을 정도로만

스페츌러를 이용하여 칼로 자르듯이 반죽을 섞어주세요.

 

 

 

 

 

아이코 ~ 이뻐라~

빨간 건크랜베리가 쏙쏙 고르게 잘 섞인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유기농 뽕잎쿠키는 둥근 원형이었지만,

크랜베리 쿠키는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봤어요.

 

크랜베리 쿠키 만들기 역시 설탕에 굴린 후

30분 동안 냉동실에서 FROZEN 관람시간을 부여해주세요 :)

그리고 모양이 잘 잡히게 되면 칼로 잘라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20분간 구우면 끝.

 

 

 

 

 

 

 

 

 

중간에 온도가 떨어진 줄도 모르고

주변 정리하고 설거지 하느라..

크랜베리 쿠키도 모양 잡기에 실패했네요.

 

약간 동글한 사각형의 귀여운 쿠키를 상상하며

설거지 했거늘 이런 뭉퉁이로 완성이 되었어요 T^T

 

 

 

쿠키 포장하는 방법

 

 

 

 

급하게 간지러운 손가락 놀아주려고 쿠키 만들기를 시작하느라

쿠키 포장재료가 좀 미흡했어요.

 

팀원들과 사이좋게 나눠먹고

주말에 친구들과 나눠먹을 용으로

여러개로 나누어 포장했어요.

 

 

 

 

 

개인적으로 요거 촘 귀여운거 같애요 >ㅂ<

 

 

 

 

 

쿠키맨이 방끗 웃고있는 귀요미 포장지 -

 

 

 

 

 

이 아이들은 대용량 포장이에요.

뭔가 더 이쁘게 하고 싶었지만

 

이미 새벽 1시가 넘은 시간이어서

본능적으로 '이쯤이면 됐네' 하며 여기서 그쳤네요.

 

 

 

 

 

 

 

 

 

부푼 마음으로 바로 회사에 달려가고 싶은 마음을 꾹 누른채

쇼핑백에 담아두고 잠들었네요.

 

언제나 뭔가를 만들 때 마다 생각하는건데

누군가 기뻐하는 모습,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상상하며

만드는 것 만큼 행복한 일이 없는 것 같네요.

 

아침에 팀원들에게 나누어 드렸는데

너무나 기뻐하며 웃는 얼굴들에

어제의 피곤함이 싸르르~ 녹아내렸어요.

엄마미소 방끗 ^___________^

 

 

이번 주말엔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사람, 사랑하는 가족분들을 생각하며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 쿠키를 구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덧, 현재 패밀리삼성 메인페이지 노출중.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해용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