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음식 메뉴] 간단한 타이요리로 손님초대요리 5가지 / 집들이 요리 추천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집들이 음식 메뉴 / 손님초대 음식 메뉴를 소개합니다!

 


우리언니 대학동기이자 나의 스킨 멘토 이자 만물박사 수진이언니.
모르는게 없는 척척척 지식박사에 똑부러지는 수진이언니.
스트레스로 여드름 범벅 됐을 때 라로슈포제 추천부터
온갖 지식을 아낌없이 전수해주신 고마운 언니....

연수 떠나기 전 꼭 보고싶다는 말에 무려 연차까지 써서
오포에 방문해주신 고마운 언니.

울 언니님은 이때다 싶어 겸사겸사

피부미용학과 동기 언니들을 집들이로 다 부르셨다.

 

그리고는 장난처럼 요리는 윤진이가 하겠지~ 했는데

생각해보니 고마운 언니이기도 하고 요즘 시간도 많은 참에

울언니 카스에서 사진으로만 봤을 내 요리들을 선보일겸 OK를 했다.

 

메뉴는 한식, 양식, 타이 중 고민을 했는데~

잡채나 갈비 / 파스타나 스테이크는 너무 식상하니


간만에 손 좀 풀어볼까 하고 푸켓 타이쿠킹스쿨에서 배워온
요리솜씨 발휘로 김주부 집들이를 하기로 결정한 윤Chef.

 

 [집들이 음식 메뉴 / 손님초대 요리 5가지] 
훈제오리 월남쌈 & 홈메이드 피넛소스
 꿍팟퐁커리
 팟타이무
 라따뚜이 리조또
 머쉬룸 샐러드

 

 

 

 

완성된 집들이 음식 메뉴 상차림 사진으로 스타트~!



 

 

 

 

태국에서 직접 공수해온 식재료들과

전날 엄마랑 마트에서 장봐욘 식재료들의 일부 단체사진.

재료들 다 꺼내놓고 찍기엔 애들이 너무 많아서

우선 주요한 아이들만 모아서 찰칵

 

 

 

 

요리하는 중 점점 난장판이 되어가는 나의 주방..ㅎㅎ



 

 

 

 

 손님초대요리 1. 훈제오리 월남쌈.

오이 돌려깎기를 비롯하여 섬세한 칼질 스킬이 필요한 메뉴.

먹어본 경험으로는 월남쌈은 훈제오리가 가장 맛있어서

이번에도 훈제오리로 메인 결정.

훈제오리는 옆에서 형부가 묵언수행으로 열심히 굽고 계심.ㅎㅎ

 

 



손님초대요리 1의 1등공신 홈메이드 피넛소스

당진에서 농사지은 땅콩을 아빠님이 직접 볶으시고 껍질까지 까주셨다.

감사합니다 :)

 

땅콩 95%의 놀라운 함유량을 보이는 나의 야심작 소스로,

곧 소스 만드는 법만 따로 포스팅 예정.

 

 

 

 

손님초대요리 2. 꿍팟퐁커리

타이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유명한 요리 '뿌팟퐁'의 응용 메뉴로,

'뿌'는 태국어로 '게'를 의미하는데, 소프트 크랩을 구하지 못해서

'새우'를 의미하는 '꿍'으로 대체해서 만든 꿍팟퐁커리

 

 

 

 

손님초대요리 3. 팟타이무

팟타이 역시 타이요리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대표 요리.

다른 집들이 음식 메뉴들에 훈제오리, 새우가 들어가서 팟타이는

돼지고기를 의미하는 '무'로 만들어서 팟타이무가 됐다.

 

 

 

 

 

메뉴 4. 라따뚜이 리조또

수진이언니의 특별 요청으로 만든 앙코르 요리.

사실 언니들 모두의 입맛에 맞을까 해서 수진이언니한테만 서빙했는데,

다른 언니들도 맛있다고 해주셔서 기분좋아진 나는 다시 집으로 달려와

넉넉하게 만들어 둔 라따뚜이 리조또를 정성스럽게 포장해서

언니들께 선물로 하나씩 드렸다. 지금 생각해도 뿌듯뿌듯.

 

 

 

 

손님초대요리 5. 머쉬룸 샐러드

집들이 음식이나 손님초대 음식으로 빠지지 않는 샐러드.

다른 메뉴들에 조류, 육류, 해산물류가 모두 들어 있어서

샐러드는 버섯으로만 심플하게 구성했었다.

 

 

 

 

묵언수행으로 열심히 훈제오리를 구워

훈제오리가 끊이지 않게 해주신 1등 공신 우리 형부!!

 

 

 

 

언니들이 선물로 사온 와인이랑 내가 협찬한 씨그램, 복숭아 아이스티, 그리고 맥주

우린 이 베버리지들로 새벽 3시까지 깨알같이 수다를 떨었다.

와인만 4병을 클리어 했다는 후문이..ㅎㅎ

 

 

 

 

그리하여 완성된 김주부의 집들이 음식메뉴 상차림!!

타이요리로 파티 많이 했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반응이 좋았다.

손님초대 요리로 완전 추천 10방 날림 !!

 

 

 

 

언니들 오포까지 오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와주셔서 감사해요 홍홍홍

 

 

 

 

나 진짜 이렇게 많은 언니들이랑 놀아본건 처음.
언니들이 확실히 편한 나는.. 언니들의 섬세한 맛평가와
재미있는 입담에 흥이나서 또 과음한 윤Chef.

 

 

 

 

후식을 먹으며 울언니 웨딩 사진을 보는 언니님들 ㅎㅎ

몰랐는데 나도 언니 웨딩사진은 이날 처음 봤다.. ㅎㅎ

 

 

 

그리고 집들이 선물 공개시간 ~~!!

 

 

 

  

 

 

 

 

 

마지막은 수진이언니가 나의 스킨을 위해 챙겨와주신 선물 ㅎㅎ

여드름으로 심하게 고민하면서 언니를 괴롭히며 상담받았었기에

언니가 꼼꼼하게 챙겨서 선물로 가져와 주신것 같다 ㅎㅎ

 

수진이언니, 채빈이언니, 지원이언니, 지영이언니
어제 너무 재밌었어요!! 오포에 또 놀러오세요~~!!

수진이언니 제품 선물 잘 쓸게요 고마워용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