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 사파이어 룸 생일파티와 파티음식_호텔파티_강남역 레지던스_그린커리 만드는 법

반응형

 

 

 

분기마다 돌아오는 우리의 생일파티!

 

올해 효미남의 생일은 호텔파티 st 레지던스 파티로 하기로 했다.

근교 펜션이나 좋은 호텔로 갈 수도 있지만, 아늑하게 가까운 거리에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강남역에  인근에 있는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 사파이어 룸 으로 잡았다.

 

이번 생일파티 요리의 주인공은 바로바로바로~~!!

"그린커리"

휴가로 다녀온 태국 푸켓 - 크라비 여행중 직접 마트에서 구입해온

그린커리 페이스트로 만들었다.

 

이번 포스팅은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에서의 호텔파티인 생일파티와 그린커리 만드는 법이 되겠다.

 

연차로 금요일을 쉬게된 효미남이 먼저 도착해있던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 사파이어 룸 먼저 둘러볼까~

 

 

 

 

로비를 지나 서초 아르누보 레디던스 사파이어룸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TV

 

 

 

 

그리고 아담한 주방

 

 

 

 

주방에는 토스터, 전자레인지, 밥솥, 인덕션 등의 주방기기와

식기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미 요리를 시작해 번잡해진 주방의 모습..ㅎ

 

 

 

 

3명이 묵을걸로 예상하고 엑스트라베드를 신청해서

거실에 마련되어있었다.

 

 

 

 

침실과 거실은 이런 엘레강스한 미닫이문으로 구분이 되어있다.

 

 

 

 

 

 

 

사파이어룸의 침실이 정말 엘레강스하다.

 

 

 

 

침실의 창문으로 보이는 강남역 인근의 뷰 -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디던스 사파이어 룸은 화장실도 참 예쁘다.

 

어느정도 방을 둘러봤으니, 어서 파티음식을 본격적으로 준비해보자.

 

오늘의 파티음식 메인요리 "타이 그린커리"

 

태국에서 나라는 인편으로 직접 들여온 코코넛 밀크와 그린커리 페이스트로 그린커리 만드는 법은 간단했다.

 

 

 그린커리 만드는 법

 

1. 취향에 맞는 재료들을 손질하고 썰어둔다.

2. 코코넛밀크를 끓인다.

3. 그린커리 페이스트를 뭉치지 않게 잘 푼다.

4. 썰어둔 재료들을 넣고 재료들이 잘 익고 커리와 어우러지도록 끓인다.

 

 

 

 

끝!!

정말 간단하다.

자세한 그린커리 만드는 법은 다시 포스팅 하기로 -

 

 

 

 

1. 그린커리

이날 나는 닭안심과 가지를 넣고 그린커리를 끓였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있는 그린커리 -

 

 

 

 

 

 

 

2. 쌀밥

이건 효미남이 지어놓은 쌀밥.

태국에서 사온 안남미도 가져오려는데 오버같아서 그냥 쌀밥으로 했다.

밥을 너무 잘 지어놔서 모두가 칭찬해주었다.

기특기특 ~

 

 

 

 

 

 

잘 지어진 쌀밥에 그린커리를 곁들여 먹으면~

우왕~~ 굳~~!!

생각보다 아이들이 더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이 좋았다.

 

그린커리는 예상대로 파티음식으로 훌륭했다!

 

 

 

 

3. 야채무쌈

이건 내가 그린커리 끓이는 동안 아이들이 만든 야채 무쌈.

 

 

 

 

 

 

 

4. 닭안심 & 야채구이

집에서 가져온 유기농 토마토와 남은 야채들과

닭안심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곁들였다.

 

 

 

 

얼추 생일파티 요리들이 마련되어져간다.

 

 

 

 

4. 타코벨

짜잔~!!

이날 처음 뵙는 효미남의 직장 친한 언니를 위해

퇴근하고 부지런하게 강남 타코벨에서 사온 팩.

 

 

 

 

 

 

타코벨 퀘사디아랑

 

 

 

 

타코벨 타코가 팩에 함께 구성되어있었다.

 

 

 

 

처음 먹어보는 타코벨의 퀘사디아와 타코 -

 

 

 

 

5. 아사히 맥주

이건 효미남이 생일선물로 받았다는 아사히 맥주.

 

 

 

 

6. 샐러드

생일파티에 샐러드가 빠지면 섭섭하지 ~~

 

 

 

 

 

 

 

7. 회

우리가 좋아하는 맛있고 싱싱한 회.

우리의 파티음식을 빛내주신 회님 ㅎㅎ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 사파이어 룸의 테이블을 조금씩 메워가고있는 파티요리들.

 

 

 

 

8. 마른안주

이것도 빠지면 섭섭한 마른안주들.

 

 

 

 

9. 팔당 오징어볶음

아이들은 그린커리를 맛있게 먹었는데

난 요녀석에 흠뻑 빠져있었다.

 

팔당 오징어볶음!!!

엽기떡볶이보다 더 맵고 매력있다.

 

너무 오랜만에 먹은 팔당 오징어볶음에 정신을 놓고 마구마구 먹고있는 나를 발견했다.

 

 

 

 

9. 멜론 & 포도

간단하게 파티를 하려고했는데 차리고 보니 음식이 너무 많아져서

아직도 냉장고에서 바깥에 나오지도 못한 멜론과 포도 그리고 샐러드 채소.

보통은 샐러드까지 싹싹 먹는데 이날은 너무 배불러서 먹지 못했다..ㅠㅠ

 

 

 

 

외롭게 냉장고 문에 매달려있는 소주님.. 죄송요..

 

 

 

파티사진 -

모처럼 생일을 맞아 다같이 모인 우리는 기념사진을 남기기로 했다.

다들 귀찮아했지만, 남는건 사진뿐인지라..

내가 꼬시고 꼬셔서 반강제로 몇장 남긴 사진들 ㅎㅎ

 

 

 

 

 

 

 

 

 

 

 

 

 

 

 

 

 

 

 

업무가 늦게 끝나 뒤늦게 합류한 우리 막둥이까지 단체사진 샤샤샥~!!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수다를 떨며 밤을 보냈다.

 

 

 

Review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점차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같이 모이기 힘들어지지만, 생일만큼은 꼭 챙기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릴 땐 아무 레스토랑이나 술집에서도 생일파티를 곧 잘 했는데,

이제는 시끄럽고 번잡한게 싫어져서 조용한 곳을 찾다

처음으로 다 같이 레지던스에서 아기자기하게 생일파티를 했는데 너무 좋았다.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는 강남역이랑도 가까워서

퇴근하고 슬렁슬렁 걸어오기 좋았다.

 

로비 데스크에서 물어보고 인근 마트(홈플러스였나..?)에서

장봐와서 간단하게 파티음식 만들기에도 좋았다.

완전 가깝진 않지만 걸어가기 무난한 거리에 마트도 있으니

호텔파티로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를 생각한다면 멀리에서 부터

장봐올 필요 없이 인근 마트에서 장봐와서 파티음식을 준비하면 될 것 같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았는데, 선택을 잘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강남역에 위치한 레지던스이니

한국 관광하기에 정말 좋아보였다.

 

일정상 끝까지 모두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각자의 바쁜 스케줄을 조율해가며 한자리에 모여 서초 아르누보시티 레지던스에서 한 파티는

우리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