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셀축으로 ! 살아있는 터키인들의 삶을 느낄수있는 토요일 장터

반응형

저는 터키의 셀축이라는 곳에서 열리는 토요일 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가 갈수록 한국에서 터키로 여행가는 여행자수가 부쩍부쩍 늘고 있는것 같아요
 
물론 저도 그중의 일원이었겠죠 ? ㅎㅎ 저는 3년전 처음으로 배낭여행이란것을 다녀온후
 
터키에 푹 빠져서 한국돌아온후 열씨미 아르바이트를해서 한번 더 다녀왔어요 .
물론 기회가 된다면 한번더 가고싶기도 하구요 .
 
그만큼 터키는 정말 매력이 많은것 같아요 ^^ 작년 처음 여행은.
아무것도 모른채 이스탄불 숙소옆에있던 여행사 아저씨의 말에 솔깃해서
패키지 식으로 서부쪽 일정을 묶어서 다녔었거든요 , 근데 역시 저랑은 맞지 않은 일정이었던것 같아요 .
저는 유적을 보는 여행보다는 그나라 현지인의 삶을 체함하고, 쇼핑, 해수욕을 더 좋아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작년의 여행을 밑거름 삼아 이번에는 휴양과 쇼핑,
현지인 문화체험을 포인트로 잡고 일정을 짜 봤습니다 .
 
그중에 제가 가장 편안하고 저렴하게 물건을 사고 , 터키 사람들이 살아가는 현장을 피부로 느끼고왔던
셀축의 장을 소개할게요 .
 
터키를 다녀와보신 분이라면 에페스를 위해 누구든 셀축에 다녀오셨을꺼라고 생각하는데,
토요일의 장에대해선 잘 모르실것 같아서요 ^^
 
우선 셀축이라는곳은 세계적인문화유산 에페소에서 가장 근거리에 있는 마을이고 ,
아르테미스라는 세계7대 불가사리 유적등 볼거리가 많은 작은 시골마을입니다 .
제가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찍은사진들로 소개해드릴께요 ~
 
 
이것은 터키에서 꼭 먹어볼 견과류들과 말린 과일류를 파는 곳입니다 .
터키사람들을 유심히 보면 해바라기씨, 호박씨를 정말 다람쥐처럼 빠르게 까서 먹는것을 흔히 볼수 있을꺼에요 .
이사람들은 심심할때 심심풀이로 많이들 먹는다고 하던데, 그외에 피스타치오가 정말 저렴하고 맛있구요 ,
말린 살구도 정말 맛있어요 ! 무엇보다도 이곳은 재래시장이기 때문에 다른 상점이다 관광지로
유명한 이스탄불의 그랜드 바자르보다도 더 저렴하고 다양한 상품을 볼수있습니다 ^^
 

 
 
정말 저렴하고 싱싱한 과일들이 가득 !!가을에가면 씨없고 달콤한 청포도 2리라(약1500원정도)면
 아주 푸짐하게 먹구,
여름엔 체리가 최고예요 ! 체리도 2리라정도면 충분히 먹어요 ㅋ 저는 보통 간식이나 와인 안주로 먹었어요 ~
그밖에도 싱싱한 오이, 양파, 토마토 !! ㅎ 조금만 필요하다고 한두개 짚으면 그냥 꽁짜로 주기도해요 ㅋㅋ
토마토는 1kg이 1리라..730원정도 해요 ㅎ 토마토 싫어하는데 터키 토마토는 정말 싱싱하고 맛있어요 !!
 살구도 맛있고 ..
아 ~ 다 맛있다 ㅎㅎ 저렴하니까 골고루 골라서 다양하게 드셔보세요^^
 
 
 
 
다른 한켠에서는 옷들도 파는데요  , 보통 3~5리라..대략2300-3800원이면 티셔츠나 바지 살수있어요 ㅎㅎ
물론 스타일면에서는 좀.. 20%부족한 감이 있지만 잘고르면 괜찮은 옷 살수있어요 ㅎㅎ
저는 생각지도 못하게 작년에 겨울이 너무 빨리와서 두꺼운옷도 사입었어요 ㅎㅎ
후드티였는데 3리라 ㅎㅎ 가격대비 최고죠 ㅎㅎ 올해엔 정말 럭셔리해 보이는 나시티도 사왔ㅇㅓ요 ㅎㅎ
천천히 돌아다니시면 꼭 한두개쯤은 건질만한 물건을 발견하실수 있을꺼에요 ^ ^
 
이외에도 터키 특산물 파시미아도 사고 이쁜 식탁보, 향신료 등도 샀어요 ㅎㅎ 여기가 종류도많고 저렴해서
저는 여행 마지막에 셀축에 다시 들러서 기념품들을 사갔답니다 ㅋㅋ
 
자 ~ 아제 시장을 보러다녔으니 출출해 졌을텐데 ㅎㅎ
 
셀축에서만 느낄수있는 저렴하고 맛있는 특별한 샌드위치를 소개해드릴께요  ^^
 
 
제가 터커 서부쪽 동부쪽 다 여행을 해봤지만 , 셀축에서 먹은 샌드위치를 파는곳은 없었던것 같아요 .
셀축에서만 먹을수 있는것같은 샌드위치 입니다 ^^ 여기사람들은 산드위치~이렇게 말해요 ㅎ
저렇게 작은 가게들이
셀축 동네 곳곳에 있어요 .
 
 
바게뜨같이 생긴 에크멕이라는 빵을 기계로 눌르면서 구운후
안에 치즈, 계란 , 갖가지 소시지, 토마토,양파,야채를 넣어 먹는것인데요 ,
마요네즈,케찹은 필요한사람 넣어줘요 ㅎㅎ
 
저것도 2리라면 먹을수있어요 ㅎㅎ 한개만 먹어도 든든한 영양 만점 간식이랍니다
 
 
 
이것은 써비쓰 ~~  작년엔 몰랐는데 이번에 다시 여행을 가니
수요일인가 목요일에 저녁에 또 시장이 열리더라구요 ㅎㅎ 야시장같이 ㅎㅎ 이건 아주 작게 열려요
파는 물건도 한정적이구요 ㅎㅎ 그래도 심심한 시골마을에서 저녁에 시장구경 다니니까 시간도 잘가고 재밌더라구요 ㅋㅋ
 
 
 
야시장에선 , 옷가지, 악세사리 같은 간단한것만 팔아요 ㅎㅎ
그리고 신기한건 팝콘이랑 솜사탕차가 있다는거에요 ㅎㅎ
너무 귀엽더라구요 ㅎㅎ 보통 가족끼리 친구끼리 많이들 나오던데 다들 다정하게 팝콘, 솜사탕을
먹으면서 다니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더라구요
 
 
 
아 ~ 시장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네요 ㅎㅎ
제가 터키 여행중 셀축이 너무 좋아서 작년 올해 두번이나 다녀와서
그런지 셀축에 더 애착이가고 , 셀축에서 가장 자랑하고 싶은 시장을 소개해드리려고 왔는데
여행사진 보니 ㅎㅎ
이것저것 더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ㅎㅎ
 
다른 게시물로 셀축에서의 먹을거리 , 다른 터키에서의 구경거리 등 소개해드릴께요 ~
다음 여행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