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셀축에서 이것만은 꼭 먹자 !! 셀축의 맛집공개

반응형

자 ~ 셀축의 시장에 이어서 셀축에서 꼭 먹어볼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릴께요 ㅎㅎ
 
저의 경험과 다른 여행자들의 추천으로 먹어본 엄선된 먹거리만 올리니까 꼭 드셔보세요
셀축은 동네가 작아서 쉽게쉽게 찾으실수 있으실꺼예요 ㅋㅋ
 
 
 
 
제가 터키 서부쪽 동부쪽 다 여행을 해봤지만 , 셀축에서 먹은 샌드위치를 파는곳은 없었던것 같아요 .
셀축에서만 먹을수 있는것같은 샌드위치 입니다 ^^ 여기사람들은 산드위치~이렇게 말해요 ㅎ
저렇게 작은 가게들이 셀축 동네 곳곳에 있어요 .
 
 

 
 
바게뜨같이 생긴 에크멕이라는 빵을 기계로 눌르면서 구운후
안에 치즈, 계란 , 갖가지 소시지, 토마토,양파,야채를 넣어 먹는것인데요 , 마요네즈,케찹은 필요한사람 넣어줘요 ㅎㅎ
 
저것도 2리라면 먹을수있어요 ㅎㅎ 한개만 먹어도 든든한 영양 만점 간식이랍니다
 
 
두번째는 터키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돈두루마 !!
 
 
 
 
 
 
세계에서 유일하게 산양유로 만든 터키 아이스크림 돈두루마 입니다 .
터키에서 유명한 만큼 터키의 주요 관광지에 가면 아저씨들이 익살스럽게 장난치면서 이곳 저곳에서 파는데요 ,
쫀득쫀득하고 쭈욱쭈욱 늘어나는 신기한 아이스크림이에요 ㅎㅎ
그래도 터키에서 저는 여기아이스크림이 제일 맛있었던것 같아요 .
위치는 한국인들이 많이가는 숙소 드림펜션,바르다펜션 바로 맞은편이예요 ㅎㅎ
다른 아이스크림집 아저씨들처럼 장난끼가 있진 않지만 저 아저씨 아주 우직하니 믿음직 스러워요 ㅎㅎ
 
다른데서는 못먹었던.. 초코 아이스크림속 초코칩 !! 거기에 반했다죠 ㅎㅎ 사진은 못찍었는데,
저 사진에 있는 콘 말고 아이스크림 푸는곳 바로 옆에서 꼬마애가 아이스크림콘을 직접 구워요 반죽으로해서..ㅎㅎ
그게 훠~얼씬 맛있어요 ㅎㅎ 그 콘은 그걸로 달라고 해야만 주니까 ㅎㅎ 꼭 만든 콘으로 달라고 하세용 ㅎㅎ
 
이번것 역시 터키에서 절때 먹어봐야할 피데입니다 !!
 
 
 
 
 
이곳은 셀축 ptt근처에 있는 피데집인데요 , 맛있고 전통있는곳이라 피데집 아저씨가 아주 바빠요 ㅎㅎ
관광객들한텐 잘알려지지 않고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곳이랍니다 ㅎㅎ
이곳에 가면 샐러드도 무료로 줘요 ㅎ 제일 많이 팔리는것은 갈은 양념한고기랑 계란을 넣은 피데구요 ,
저는 개인적으로 버섯피데 강추합니다 !! 아주 맛있어요 ㅎㅎ
 
 
이번엔 셀축에있는 톨가라는 음식점 음식들이예요
 
 
 
 
작년에 세계를간다에서 보고 간곳인데. 여기서 정말 맛있는 터키 음식을 발견했죠 ㅎㅎ
메네멘이라고 하는계란 요리인데요 , 너무 맛있어서 이식장 완전 단골됬습니다 .
필라브라고하는 터키식 밥이랑 먹으면 정말 딱이에요 . 드셔보세요 꼬오옥 ㅎㅎ
 
이것 작년에 제가 인화해서 붙이고 왔던사진인데 올해에 갔을때도 있어서 반가운맘에 찍어왔어요 ㅋㅋ
여기 가족들 너무 친절하고 좋아요 ㅎㅎ 친해지면 하우스와인도 무료로 주고, 친구처럼 친근하게 잘 대해줘요 ㅎㅎ
톨가아저씨 한국말도 쫌해요 ㅎㅎ 진짜? 이말을 아주 익살스럽게 잘해요 ㅎㅎㅎ
 
 
 
 
다음은 괴즐레메 입니다 .
 
터키 버스터미널에서 흔히 볼수있는 간식겸 식사거리예요 . 이곳도 세계를 간다에 나온 카페인데요 ,
아주 분위기가 좋아요 풀들도 많고 동상도 있고 , 자연을 느끼며 식사, 차한잔하기엔 딱이지요 .
위치는 이사베이 자미 바로 뒤에있어요 .
 
 
 
 
얇은 밀가루 반죽속에 터키식치즈, 고기등을 넣고 화덕같은것에 구운건데요 아주 담백하고 맛있어요
제가 먹고있는 사진인데요 ㅎㅎ 너무 현지인스러워서 올려봐요 ㅋㅋ
여름이라 새까맣게 타서 .. 맛있는거 먹겠다고 달려드는 .. ㅋㅋ
 
 
 
 
 
 
그리고 저녁이 되면 저는 주로 터키에서 유명한 터키맥주 에페스 맥주를 마시곤 했어요
맥주를 시키면 믹스된견과류를 안주로 줘요 ㅋㅋ
 
주인아저씨가 라이브로 노래도 해주구요 . 터키 특유의 노래를 직접 들으면서 맥주한잔~
시원한바람을 맞으며 있으면 정말 행복해져요 ㅋㅋ
그리고 셀축 옆에는 쉬린제라는 와인마을이 있는데요 , 여기 카페를 비롯해서
셀축의 음식점, 주점에서는 쉬린제 와인도 판매해서 맛보실수 있습니다.
술 많이 안하시는분들은 저처럼 반병만 주문할수도 있어요 ^ ^
 
 
 
 
터키 다른곳에서도 즐기실수있는 음식들이지만. 셀축이어서 더 맛있었던 음식들을 소개해봤어요 .
맘에드셨는지 ~~
 
셀축 가신다면 잊지말고 꼭 드셔보세요
정말 추천하는 음식들이예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